이용약관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파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Dapada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홈페이지 안내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의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1. “서비스”란 “회원” 혹은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의 종류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란 회원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이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의 청약(회원가입)을 하고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하는 이용자와 회사 사이의 계약을 말합니다.
  5. “모바일기기”라 함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회원의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단말기를 말합니다.
  6. “이메일”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에 사용되는 “회원” 혹은 “이용자”의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7.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당사자 간에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를 향하여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을 시행일 1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 외에 별도의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서비스 종류 및 이용방법)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 변경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백테스트 서비스: “회원” 혹은 “이용자”가 일정한 조건을 설정하여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해당 투자전략을 과거 특정 시점에 사용하여 투자했을 경우 발생 가능한 수익 또는 손실에 대하여 추정해 볼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뉴스분석 서비스: 특정 기사가 개별 주식의 주가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분석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면, 특정 주식의 주가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종목에 대한 뉴스 언급량, 주요 키워드 등을 분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서비스 : 상기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회원” 또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한 후 Dapada 애플리케이션 및/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방법, 이용료 및 기타 이용조건을 “이용자”가 알기 쉽게 Dapada 애플리케이션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6(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 이용하고자 하는 개별 서비스의 개별약관(개별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 한함)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하면, “회사” 이러한 이용신청을 승낙하여 신청절차 상에서 이용신청 완료를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전 항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하는 경우
  4. 서비스이용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경력이 있는 경우
  7. 모바일기기 등 “서비스”에 접속하는 기기에 보안상 문제(시스템을 해킹하여 관리자 권한을 얻는 행위 등을 포함)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회사의 성과를 위법한 방법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무단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7(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의무를 해태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유선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9(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그 사실을 즉시 “회사” 통보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이용계약, 그리고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거나 통지한 내용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하며,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결제서비스 이용 시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가 내부적으로 보유하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탈취하거나 수집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일체의 행위
  10.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상품 등의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12.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1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로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1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회원”이 장기간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아 회원의 계정이 휴면 또는 정지된 경우
  3. 수사권한이 있는 기관으로부터 사용정지 요청을 받은 경우
  4.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파산 신청 또는 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성 등을 위해 서비스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서버 점검 등이 수시로 실시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13 (이용요금의 과오납 등에 대한 정산)

“회원”이 지급한 서비스 이용요금의 과오납 등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하여 회사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5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2. 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즉시 청구하고, “회원”은 청구를 받는 날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이용요금을 납부합니다.

 

14(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과 같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혹은 제재조치를 회피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어 재가입방지에 필요한 회원정보를 보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6. “회원”이 “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지정 또는 등록한 모바일기기 내지 전자우편(E-mail) 등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회사” 사정으로 인한 이용계약 종료가 아닌 이상 이용계약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하 “청약철회 가능기간”)에 회사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이 청약철회 가능기간이 경과하기 이전에 “서비스”를 이미 사용한 경우,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 해지신청 등을 확인한 후 환불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환불 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5(손해 배상)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회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16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항목(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 보안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ID, 비밀번호 등의 “회원”의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투자판단에 참고하기 위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는 회원의 개별적인 투자행위를 권유하거나 개입하지 않으며, 투자자문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참고하여 투자를 실행하더라도 최종 투자에 대한 판단은 “회원”의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회원”이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의 이용으로 “회원”에게 발생하는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기기/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7(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등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8(관할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시행일: 2022년 10월 31일